본문 바로가기
맥북 사용기

맥북 화면분할 무료 프로그램 'Rectangle'

by 맥린이 life 2024. 3. 21.
반응형

맥북을 처음 사용하면 원도우 노트북에서 자주 사용하던 화면분할이 되지 않아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맥북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지만 단축키를 이용해서 쉽게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 없이 맥북에서 화면분할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Rectangle'을 소개하겠습니다.

 

맥북-화면분할-무료-프로그램-Rectangle
Rectangle

 

맥북 화면분할 프로그램

 

 

 

맥북에서 단축키를 이용해 화면분할을 사용하려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많은 화면분할 소프트웨어가 있지만 무료로 원활한 화면분할을 도와주는 Rectangle을 추천합니다.

 

Rectangle-홈페이지-다운로드
다운로드

 

Rectangle 앱은 앱스토어에서는 제공하지 않고 Rectangle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Rectangle-홈페이지-바로가기

 

상단에-아이콘-클릭하고-환경설정-선택
환경설정
세-번째-아이콘-클릭하고-로그인-시-실행-활성화
로그인 시 실행 활성화

 

처음 설치를 완료하면 상단 메뉴바에 Rectangle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아이콘을 클릭해 '환경설정'을 선택하고 상단의 세 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 창이 켜집니다. 설정 창에서 '로그인 시 실행'을 활성화해야 맥북을 켜자마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아이콘-클릭해-단축키-보기
단축키

 

상단에 첫 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단축키를 볼 수 있습니다. Rectangle 프로그램은 왼쪽 절반, 오른쪽 절반, 위쪽 절반 등 많은 화면분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축키-변경
단축키 변경

 

단축키 창에서 좌측 하단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더 많은 화면분할 기능을 확인할 수 있고 단축키가 입력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많은 화면분할 기능이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화면분할은 편한 단축키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아이콘-클릭해-드래그-방식-설정
드래그 방식

 

두 번째 아이콘은 드래그 방식을 설정하는 창입니다. 단축키와 함께 드래그로도 화면분할을 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방식은 최대 8개의 기능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보다 드래그 방식이 편한 분은 자주 사용하는 화면분할 기능 8개를 설정해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드래그 방식보다 단축키 사용이 편해 드래그 방식은 많이 사용해 보질 못했지만, 본인이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맥북에서 화면분할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Rectangle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을 처음 사용할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도움도 많이 되고 창을 여러 개 띄워 놓을 때 유용한 기능으로 사용해 보길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