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기

[맥북] 사운드 소리 설정 아이콘 항상 표시하기

맥린이 life 2024. 5. 31. 00:06
반응형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작업 표시줄에서 음량 조절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하지만 맥북에서는 사운드 설정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초기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맥북에 사운드 설정 아이콘이 항상 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사운드-소리-설정-아이콘-항상-표시
맥북 사운드 소리 설정

 

맥북 사운드 소리 설정

 

 

 

맥북에서 음량 조절은 키보드 F 키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북에 블루투스를 연결할 경우는 키보드에서 블루투스 이어폰과 맥북 자체 스피커를 번갈아 가면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운드 설정 아이콘을 항상 표시해 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표시 설정

 

스포트라이트에서-제어센터-검색-후-제어센터-시스템-설정-이동
제어센터 시스템 설정

 

Command+스페이스바를 눌러 스포트라이트를 실행하고 '제어센터'를 검색해 제어센터 시스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사운드-아이콘-활성화-상태일-때-보기로-기본-설정-되어-있음
사운드 기본 설정
메뉴-막대에서-항상-보기로-변경
메뉴 막대에서 항상 보기로 변경

 

제어센터에 많은 메뉴 중 '사운드' 탭을 보면 초기 설정이 활성화 상태일 때 보기로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고 '메뉴 막대에서 항상 보기'를 선택해 줍니다.

 

상단=메뉴-막대에-사운드-아이콘-항상-표시
사운드 아이콘 항상 표시

 

그럼 상단에 메뉴 막대에 사운드 설정 아이콘이 항상 표시되고 이 아이콘을 눌러서 음량 조절 등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맥북에 사운드 설정 아이콘은 상단 막대에 항상 표시하는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 분에게는 꼭 필요한 설정이기 때문에 사운드 설정 시 항상 시스템 설정  창에 들어가지 않고 상단 메뉴 막대에서 간편하게 설정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