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는 작업 속도를 높여주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가 핫코너 기능입니다. 핫코너는 미션 컨트롤과 런치패드 등 여러 기능을 등록해 마우스 커서를 모서리로 이동하는 것만으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주 쓰는 기능을 최대 4개까지 등록해 빠르고 편하게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유용한 핫코너 기능의 설정과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핫코너 설정
핫코너는 마우스 커서를 모서리로 이동해 등록된 기능을 실행하는 기능으로 각 모서리에 하나의 기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각 모서리에 하나씩 총 4가지 기능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애플 로고를 눌러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 '데스크탑 및 Dock'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려 맨 밑에 '핫코너'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디스플레이 화면이 뜨면서 네 모서리에 기능을 등록할 수 있는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모서리 부분에 보이는 위,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미션 컨트롤부터 잠금화면까지 여러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나타납니다. 각 모서리에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개인적으로 미션 컨트롤과 알림 센터를 자주 사용해 우측 모서리 위, 아래로 각각 두 기능을 등록했습니다.
핫코너 사용법
모서리에 기능을 등록하고 마우스 커서를 각각의 모서리로 위치시키면 등록된 기능이 실행됩니다.
우측 위, 아래 모서리에 각각 알림 센터와 미션 컨트롤을 등록했기 때문에 마우스 커서를 우측 하단 모서리에 위치시키면 알림 센터 실행되고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키면 미션 컨트롤이 실행됩니다. 개인적으로 핫코너를 6개월 이상 이용하고 있는데 작업 속도가 상당히 오르는 걸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맥북의 작업 속도를 높여주는 핫코너 기능의 설정과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큰맘 먹고 맥북을 샀는데 이런 유용한 기능을 몰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맥북의 장점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핫코너뿐만 아니라 여러 유용한 기능을 모두 활용해 편안한 맥북 사용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