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노트북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안 및 배터리 절약 등의 이유로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간단한 웹 서핑이나 문서 작업 등에는 불편함이 없지만 간혹 장시간 모니터링을 해야 하는 경우 화면이 꺼지면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맥북의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화면 꺼짐 시간 조절
맥북의 화면을 꺼지지 않도록 설정해 놓으면 맥북을 닫지 않는 이상 화면이 계속 켜져 있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오랫동안 켜 놓는 건 추천하지 않지만, 가끔 필요할 때 설정하고 다시 원상태로 변경해 놓길 바랍니다.
command+스페이스바를 눌러 스포트라이트를 실행하고 '화면 잠금'을 검색한 후 화면 잠금 시스템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스포트라이트 기능이 생소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사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 시스템 설정을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4가지 설정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맥북의 화면이 꺼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이 4가지 항목 중 3가지 항목의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3가지 항목 동일하게 '안 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 비활성 상태인 경우 화면 보호기 시작 → 안 함
- 배터리 사용 시 비활성 상태인 경우 디스플레이 끄기 → 안 함
- 전원 어댑터 사용 시 비활성 상태인 경우 디스플레이 끄기 → 안 함
이 3가지 항목을 안 함으로 변경하면 충전하든 안 하든 맥북의 화면이 꺼지지 않게 설정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오랫동안 사용 시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고 디스플레이 수명이 단축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길 바랍니다.
이렇게 맥북의 화면 꺼짐 시간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한 번쯤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알아두고 활용해 보길 바랍니다.